우리나라 문화 명맥을 이어온 전통 명인/명장들의 작품들과
현대미술의 거장인 해외 유명 작가들과의 콜라보 전시!
– 장 소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7층
– 일 시 : 2025. 03. 31 ~ 05. 25.
국내외 유명 작가들에 명작들의 무료 관람 기회를 제공 합니다!
다양한 작품 관람을 통한 세대 공감에 대하여 느끼시기 바랍니다.
문화공간창출, 기획 및 예술(인)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는 ㈜루아르떼(대표:김현준)와 누구나 쉽게 예술과 친구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아트 비즈니스 그룹 갤러리 ㈜아트버디(대표:윤미연)와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이어가는 ㈜이어온(대표:이재진)은 ‘공존’라는 주제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7층에서 총 56일간(25.03.31(월)~05.25(일))동안 특별한 행사를 진행 중이다.
‘공존, 전통과 현대의 만남!‘은 우리나라 문화의 명맥을 이어온 전통 명인 명장들의 작품과 현대미술의 거장인 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을 선보이는 중이다.
이 번 전시는 전통문화를 기반한 예술의 가치와 현대 미술의 접점에 대한 고민을 통하여, 과거 역사적 고취와 현대 미술의 흐름 등을 통해 미래 지향적인 방향성에 대하여 제시하고자 하며, 단순한 전달 방식의 전시만이 아닌 역사적 바탕과 미래 지향적이면서도 세대간 공감을 할 수 있는 작품들에 대하여 전시 중이다.
㈜루아르떼(다락 루(樓) 예술(인) 관련 사람들이 마음 것 뛰노는 마당)는 24년에 이어 25년 한 해 동안 ’5공‘(공존, 공감, 공간, 공통, 공유) 전시라는 타이틀로 행사 진행을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번 행사 경험을 토대로 보다 더 발전된, 보다 더 많은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많은 분들이 전시에 오셔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시 기획 방향을 밝혔다.
전시 참가 기업은 향후 특별한 전시를 기획할 뿐 아니라 문화성도 독보이는 전시로서 대한민국에 또 다른 전시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전시 작가 목록 : Alex Katz, David Hockney, Michael Craig-Martin, 김환기, 김창열, 이남규, 박해도, 구성회, 장선미 등
♦ Partners :